스킵네비게이션

SEARCH

교육목표 및 인재상

교육이념

실사구시 [實事求是]실사구시의 정신에 따라 학문과 기술을 연구하고 가르침으로써
인류문화의 번영에 이바지 함

교육목적

창의적 사고와 능동적 실천능력 배양

창의적 사고와 능동적 실천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자아를 실현하고 국가발전 및 인류번영에 기여함을 교육목적으로 함 [학칙 제 1조]

교육목표

실천공학기술자 및 인적자원 개발 전문가 양성

산업기술 발전에 필요한 전문이론과 응용방법을 교수·연구하고 다원적 기능을 연마하는 동시에 전인교육을 통한 창조적인 실천기술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함을 목표로 함 [학칙 제 2조]

인재상

기술과 사람을 잇는
다담형 인재

모든 것의 기본 가치를 인간에 두고 창의적 사고와 도전정신으로 실제적 문제를 기술적 활용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다산 정약용과 담헌 홍대용의 실사구시 철학을 실천하는 인재

핵심역량 및 하위 영역

1 창의융합형 문제해결 역량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지속적으로 습득하고 분야 간 연관성을 파악하여 실제 문제 상황에 적용, 최적의 해결안을 도출할 수 있는 역량

  • 다학제간 융합
  • 문제해결
  • 의사소통

2 도전지향형 학습리더 역량

도전정신을 기반으로 다양한 문화에 대한 개방적 태도와 자신은 물론 타인, 그리고 학습공동체의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역량

  • 도전적 실천
  • 학습지도
  • 글로벌

3 현장실무형 전공 역량

해당 전공분야의 전문지식 및 기술을 통합적으로 탐구하고 체계화할 수 있으며, 이를 현장에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

  • 전공기초활용
  • 전공전문성
  • 실무활용

4 나우리형 인성 역량

자신에 대한 긍정적 개념(나), 대인관계 능력(너), 세계 시민의식(우리)을 바탕으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역량

  • 긍정적 자아
  • 대인관계
  • 시민의식

페이지 담당정보

  • 담당부서전략평가팀
  • 담당자임채민
  • 연락처041-560-2513
최종수정일 : 2019-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