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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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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우리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직원은 학습지도능력을 갖춘 실천공학기술자 및 인적자원개발전문가 양성의 교육목표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내실화를 기해 나갈 것이며, 모든 교육수요 고객에게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1. 우리는 고객을 항상 밝은 미소와 공손한 말씨로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ㆍ공정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모든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고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우리의 노력과 실천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표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행정서비스 공통이행 기준
행정서비스 공통이행 기준
    • 한국기술교육대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고객께서 1분 이내에 사무실을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입구에 사무실 종합배치도를 설치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오시면 10초 이내로 하던 일을 중단하고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 인사 후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공백이 없도록 담당자별로 대리업무자 1명을 지정 운영하겠습니다.
      • 장애인·노약자가 미리 전화 주시면 약속시간 5분전에 현관 대기하여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 3회 이내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와 소속,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고객의 중요 의견을 1회 반복하여 확인 받겠습니다.
      • 담당자에게 전화를 연결할 때는 같은 말을 2회 이상 않도록 요점을 전달하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중일 때는 담당자가 누구임을 알려드리고 30분 이내에 담당자가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우편·FAX·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과 FAX·인터넷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건의된 내용에 대하여는 2일 이내에 답변하겠습니다.
      • 처리를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하여 접수 후 5시간 이내에 처리절차 등을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드리겠으며 접수일로부터 5일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협조사항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직원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 불친절, 개선하여야 할 일들은 그냥 지나치시지 마시고 반드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되지 아니할 수 있으니 실명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를 직접 방문하실 경우 방문일시와 내용을 미리 약속하여 주시면 보다 빠르고 신속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실 때 우리 대학교 교직원들은 큰 힘을 얻어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법규나 제도상 또는 다수인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획처 서비스 이행기준
기획처 서비스 이행기준
  • 기획예산팀
    • 발전계획 수립
      • 대학발전계획 수립 시 교원, 학생, 직원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하고 실천적 Vision을 수립토록 하겠습니다.
    • 활발한 창안제도 운영을 위하여
      • 창안 홈페이지를 통하여 모든 의견을 상시 접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접수 후 처리결과를 3일 이내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투명하고 효율적 예산 편성 및 운영을 위하여
      • 교비 및 기성회계 예산에 대한 회계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사업 실적 및 성과목표 달성을 반영하여 예산 편성을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연락처

    기획예산팀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연락처 정보 표로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
    발전계획 수립 041-560-2512 041-560-2517
    활발한 창안제도 운영 041-560-2514
    투명하고 효율적 예산 편성 및 운영 041-560-1244,2515
  • 전략평가팀
    • 연구 및 교육기능 활성화를 위한 각종 평가 실시
      • 자체평가(행정부서평가, 학부과 평가)를 통하여 내부 문제를 진단ㆍ규명하고 그 개선방안을 모색하여 실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외부 평가에 적극 참여하여 대학의 수월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내ㆍ외부 평가를 받는 해당기관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행정절차 간소화를 위하여
      • 대학제도 개선에 대한 정책제안을 수시로 받겠습니다.
      • 내ㆍ외부 고객에게 행정 업무 만족도를 매년 1회이상 조사하고, 그 내용을 심층 검토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입장에서 대학 행정을 개선하고,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 공정한 감사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내부통제 및 자체감사를 강화하여 투명성 및 공정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업무실적 우수자를 적극 발굴?포상하여 교직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겠습니다.
      • 고객의 불만 및 지적에 신속히 개선하고, 그 결과를 3일이내에 고객에게 회신하겠습니다.
      • 감사대상기관에 대하여 감사계획을 우선 통보하고, 감사시기는 수감기관과 협의하여 감사실시 7일전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대학운영 및 교육정책 수립을 위한 각종 교육통계 제공
      • 학교현황을 정확히 조사하여 교육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 교육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연락처

    전략평가팀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연락처 정보 표로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
    자체평가 041-560-1240 041-560-2519
    외부 대학평가 041-560-1241
    경영혁신, 감사 041-560-1241
    대학교육통계 041-560-1242
교무처 서비스 이행기준
교무처 서비스 이행기준
  • 교무팀
    • 투명하고 공정한 교원인사 서비스 제공
      • 교원 인사업무를 엄정하게 수행하고, 가능한 범위내의 행정공개를 통한 정보소통을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교무행정 전문성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연 1회 이상 개최하겠습니다.
    • 교원의 업적ㆍ성과의 발굴관리와 학술활동 지원
      • 2007년말까지 업적ㆍ성과관리 업무시스템을 재정비 정보화하여 관련 정보를 통합적으로 연계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확립 하겠습니다.
      • 학술활동 지원은 사업별 특성을 고려하여 적기에 지원함으로서 학술활동 진흥에 기여하겠습니다.
    • 교육환경 개선 및 실험실습 교육 서비스
      • 교육시설ㆍ장비를 성원들이 효과적으로 운용 관리할 수 있도록 2007년말까지 DB 및 정보서비스 체계를 재정비 하겠습니다.
      • 실험실습교육 및 졸업연구에 필요한 전공재료의 적기 수급 및 경제적으로 운용 관리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 하겠습니다.

    상담 및 접수처리 안내

    교무행정팀 상담 및 접수처리 안내 정보 표로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
    교원인사상담 041-560-2521 041-560-2529
    업적평가상담 041-560-2524
    시설지원상담 041-560-2522
    교무상담(증명발급 등) 041-560-2523
  • 학사팀
    • 수준 높은 학사행정 서비스의 구현을 위해
      • 일체의 권위의식을 버리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모든 업무를 친절하고 신속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사회수요에 부합하는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교육과정이 편성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교육과정 운영, 교과이수단위, 공학인증, 수강신청 등 학사운영과 관련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대학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 학사에 대한 공지사항이나 변경된 제도에 대한 사항 등은 인터넷 홈페이지 및 대학 소식지를 통해 즉시 공개하겠습니다.
      • 행정업무를 전산화하여 인터넷으로 학사업무를 처리함으로써 교육수요자에게 보다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질 높은 학사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 졸업생의 학적 민원 업무를 신속ㆍ정확하게 처리하여 민원인이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처리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학생의 신분을 철저히 확인하겠습니다.
      • 학사 운영에 관한 정보는 수시로 홈페이지 및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교수, 조교, 학생에게 안내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학사에 관한 Q&A를 매일 2차례 이상 확인하고 답변하겠습니다.
      • 학사행정의 친절?신속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과 같이 학사행정에 대한 안내와 상담을 하겠습니다.
      • 안내와 상담을 요청하시면 즉시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 즉시 답변이 곤란하거나 다른 부서의 의견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담당자를 연결하여 드리거나 1일 이내에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 책임있는 답변과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업무별 담당자 전화번호

    학사팀 업무별 담당자 전화번호 정보 표로 해당업무명 , 전화번호, 팩스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
    수업, 교육실습 041-560-2528 041-560-2536
    졸업, 교직과정 041-560-2526
    공학인증, 강의평가 041-560-2527
    이러닝, 야외수업 041-560-2590
학생처 서비스 이행기준
학생처 서비스 이행기준
  • 학생지원팀
    • 수요자가 만족하는 바로처리실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 항상 단정한 복장과 친절한 언행으로 고객인 학생 및 모든 민원인과 방문객을 정중히 모시겠습니다.
      • 인터넷을 이용한 서비스 이행 - 국내ㆍ외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가정, 직장 등에서도 증명 발급이 가능하도록 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교내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증명자동발급기'를 철저히 관리하여 연중무휴 24시간 발급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들에게 관심 있는 유용한 정보들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이용자들이 각종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종합민원서비스센터를 이용한 민원업무는 신속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고 대학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 학생 행사에 따른 수업결손과 소음 방지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자치기구를 중심으로 건전한 학생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학내 구성원들이 후생복지시설을 보다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개선, 서비스향상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학내의 건전한 양성평등문화의 정착을 위해,
      • 성희롱ㆍ성폭력 예방 교육 및 홍보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성희롱ㆍ성폭력 예방활동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 성희롱ㆍ성폭력으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상담실 운영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 효율적인 장학제도 정착을 위해,
      • 우리 대학 홈페이지에 장학제도에 관한 내용을 상세하게 게재하여 학생들이 관련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대학에 입학하려는 학생들의 장학제도 문의에 대하여 인터넷과 전화를 통해 정확하게 답변하겠습니다.
      • 저소득 가정의 학생들에 대한 장학혜택을 지속적인 확대를 위행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 병무행정에 쉽게 접근하기 위해
      • 학생들이 병무행정을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병무상담을 강화하겠습니다.
      • 우리학교 졸업예정자(졸업생)들이 각 군 학사장교로 진출 수 있도록 설명회 개최와 상담을 수시로 실시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학생지원팀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안내 정보 표로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비고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비고
    학생활동(봉사)지원 학생지원팀
    학생종합지원센타
    041-560-2530~3
    041-560-1100,1200,1300
    학생자치활동상담 학생지원팀 041-560-2530~3  
    학생민원상담 학생지원팀
    학생종합지원센타
    041-560-2530~3
    041-560-1100,1200,1300
     
    성희롱성폭력상담 성평등상담실 041-640-8594  
    갈등 및 고민상담 등

    학생지원팀
    상담진로개발센터

    041-560-2530~3
    041-640-8596~8,8599
     
  • 생활관
    • 친절한 생활관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다른 업무 처리중이라도 방문한 고객 민원 업무를 신속하게 5분 이상 기다리지 않게 하고, 친절하게 상담 및 처리를 제공하겠습니다.
      • 필요한 서류 작성 및 제출 사항을 상세히 전달하고 불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신속한 생활관 입사 제공하기 위하여
      • 재학생 및 휴학생의 입사관련 업무를 신속정확하게 처리하여 불편함을 미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신속한 입사 처리를 위해 입사 프로그램을 확인하여 바로 입사 처리하여 학생의 불편을 해소하고 오류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담당자를 복수로 지정하여 고객이 10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처리하겠습니다.
    • 편안한 생활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 생활관의 불편사항을 인터넷 접수를 받아서 바로 조치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생활관 관련 자료를 홈페이지에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여 보다 신속함을 제공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이용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각종 입사선발 기간 및 입ㆍ퇴사 관련 내용을 인지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묻는 사항을 정리 및 업그레이드하여 홈페이지에 게시토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안내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안내 정보 표로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생활관운영 041-560-1794 041-560-1263
    관생상담 041-560-1274
    시설관리 041-560-1261
    선발 및 환불처리 041-560-1260~1
입학홍보처 서비스 이행기준
입학홍보처 서비스 이행기준
  • 입학홍보팀
    • 질 높은 입학행정 서비스 제공
      • 고객이 알고자 하는 내용 및 관련 내용을 한번에 제공하여 2번 이상 질문, 방문, 행정서비스를 요구하는 등의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 및 전화상담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 각종 대학 입학전형에 관하여 고객과 상담시 좌석에 함께 앉아 고객이편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각종 대학 입학전형에 관한 상담 문의는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천천히 친절하게 응답 하겠습니다.
    • 생 및 학부모에 대한 서비스 제공
      • 수시 2학기 및 정시모집 면접구술고사시 학교 셔틀버스 무료이용 및 학부모 대기실, 고사장 유도표시 등 편의제공에 노력 하겠습니다 .
    • 온라인 이용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 각종 입학전형 관련 주요내용 및 입학홍보 관련 내용을 인지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http://www.koreatech.ac.kr/ipsi_new/main/main.jsp) 공지사항에 게시 하겠습니다.
      • 입시홈페이지 Q&A 및 인터넷포털사이트 질문사항에 대해 최소 1일 이내에 처리하고 매주 자주 묻는 사항(FAQ)을 정리 및 업그레이드하여 홈페이지에 게시토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메일링서비스를 통해 요구하는 입시자료를 고객이 일주일 이내에 받아볼 수 있도록 처리 하겠습니다.
    • 우리 대학교의 이미지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하여
      • 고객의 니즈에 맞는 홍보를 적용하여 급변하는 교육환경, 수요자에게 맞는 맞춤홍보를 적용하겠습니다.
      • 우리대학의 특화된 부분을 살려 홍보의 표적대상을 구체화 하고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하여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겠습니다.
      • 우리대학의 잘못된 정보를 신속하게 수정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담당자의 전문화된 모습을 갖추기 위하여 홍보 관련의 전문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체계적인 장ㆍ단기 홍보 전략 하에 지역적, 교육적 특수성을 충족할 수 있는 내실화, 특성화 교육내용을 적극적으로 홍보에 반영하겠습니다.
    • 우리 대학교 구성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하여
      • 전 구성원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통해 우리대학의 우수성 및 자랑거리를 신속하게 전달하겠습니다.
      • 전 내부 구성원이 외부인에게 쉽고 자발적인 홍보활동을 위하여 홍보자료를 전달하고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입학홍보팀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정보 표로 서비스 명 , 전화번호, 팩스번호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 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입학사정 041-560-1011 041-564-0601
    입학관리 041-560-1231~2
    대학홍보 (보도자료 접수) 041-560-1233~6
행정처 서비스 이행기준
행정처 서비스 이행기준
  • 경영지원팀
    • 투명한 인사행정 서비스 제공
      • 직원 임용에 관한 사항을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기준을 적용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면담, 전화,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직원의 인사고충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겠습니다.
    • 인적자원개발을 통한 고품질의 신속한 행정서비스 제공
      • 직원에 대한 교육훈련을 강화하여 수요자 니즈(Needs)에 부합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신속ㆍ정확한 고객 민원업무(Off-line) 처리
      •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신속ㆍ정확하게 해당부서에 전달하여 불편사항 해소 및 제도적 문제점을 적극 개선하겠습니다.
    • 쾌적하고 질서있는 교육환경 제공을 위해 불편사항 신고전화 운영
      • 도난사고, 외부인의 무단출입, 소음발생 등 교육환경 저해 행위를 007(교내전화) 또는 041-560-1007(일반전화)로 신고해 주시면 신속히 해결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경영지원팀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안내 정보 표로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명 담당부서 팩스번호
    셔틀버스, 우편물 041-560-2543 041-561-9504
    급여ㆍ보험ㆍ연금 041-560-2542
    불편사항 상담 041-560-2547
    건강상담 041-560-1119
    직원인사 상담 041-560-2552
  • 회계팀
    • 등록금 납부 편의를 위하여
      • 등록금을 납부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등록금납부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하여 등록금 분할납부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모든 장소에서 등록금 납부고지서 출력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등록금납부 영수증은 고객편의를 위하여 온라인으로 발부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등록금납부 관련사항은 등록시작 7일 이전에 홈페이지(http://www.koreatech.ac.kr) 및 교내 홍보매체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등록금 납부 기간을 등록시작 2일 이전에 문자서비스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구매행정 투명성 제고를 위하여
      • G2B를 통한 구매를 활성화 하겠으며 업체담당자가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1,000만원 이상의 물품구매 및 용역은 가능한 견적입찰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물품 구매시 특정업체만을 고려하지 않겠습니다.
      • 국가계약법, 회계규정 등을 준수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물품을 구매 하겠습니다.
    • 지출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 지출서류에 하자가 없는 한 서류접수 후 3일 이내에 영수자에게 송금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회계팀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정보 표로 서비스 명 , 전화번호, 팩스번호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 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등록금 업무 041-560-2548 041-560-2555
    물품 구매 업무 041-560-2547,2558
    지출, 세무 업무 041-560-2550
  • 시설관리팀
    • 고객이 만족하는 최상의 시설공간 제공을 위한 노력
      • 시설사업 계획 및 설계 시 관련부서 및 관계자와의 의견을 수시로 청취하고, 필요시 관련 전문가의 자문을 받을 수 있는 자문위원회를 구성·운영하겠습니다.
      • 학교 구성원에게 시설공사의 개시·준공과 관련된 내용을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하겠습니다.
      • 친환경, 에너지절약형 자재를 사용하여 친환경적인 캠퍼스 구현에 앞장서겠습니다.
      • 시공시 철저한 감독으로 최상의 시공품질을 실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이 확보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안정적 시설유지와 신속한 시설보수
      • 주기적인 예방점검, 정비를 통하여 시설고장을 사전에 방지하겠습니다.
      • 전기, 통신, 수도 및 가스공급 중단시 최소한 3일 이전에는 공지하겠습니다.
      • One-Stop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홈페이지내 시설보수 신청란을 운영하고 24시간 이내에 답변 및 처리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처리결과에 대한 고객의 확인과 평가를 받아 지속적으로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교내 시설물의 안전관리 및 방화관리를 철저히 함으로서 안전한 교육환경이 유지되도록 하겠습니다.
      • 지속적인 노후시설의 리모델링으로 시설유지경비의 절감 및 쾌적한 캠퍼스를 조성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시설관리팀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안내 정보 표로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건물신축(계획) 상담 041-560-2560

    fax : 041-560-2570

    시설고장 및 불편신고 041-560-2562~9 홈페이지→대학생활→시설보수신청
    건축·영선 관련 상담 041-560-2564, 041-560-1757  
    기계설비 관련 상담 041-560-2567, 041-560-1266  
    전기·전화 관련 상담 041-560-2565, 041-560-1267  
대외협력실 서비스 이행기준
대외협력실 서비스 이행기준
  • 대외협력팀
    • 대외협력 업무의 질적 향상과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대외협력 업무에 관한 상담 및 업무처리에 있어 항상 친절하고 책임있는 언행으로 신뢰를 구축하겠습니다.
      • 대학 구성원들에게 대외협력 관련 현황 및 정보를 수시로 제공하겠습니다.
      • 국제화에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업무의 전문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재학생들을 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해외에서의 학업 이수 및 경력 축적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위해 정확하고 다양한 외국대학의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겠습니다.
    • 외국인 학생 및 내방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우리 대학에서 공부하는 외국인 학생들이 문화 및 언어적 차이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대한 밀착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 대학을 방문하는 내방객에 대한 친절하고 적극적인 안내 서비스로 본교의 국제적인 위상 및 이미지를 향상시키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안내 정보 표로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발전기금,유학생 041-560-2502 041-560-2509
    국내협력ㆍ중국 041-560-2503
    국제협력 041-560-2504
경력개발∙IPP실 서비스 이행기준
경력개발∙IPP실 서비스 이행기준
  • 취업지원팀
    • 친절하고 수준 있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위하여
      • 고객에게 품격있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문교육"수강 등 직원 전문성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취업프로그램 운영에 고객(재학생)의 의견을 수렴 반영함으로써 내실 있고 수준 높은 "취업프로그램"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불편함과 부담 없는 취업상담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 서비스를 위하여
      • 구직자(학생) 상황에 맞는 채용정보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용 홈페이지 구축 등 정보시스템을 완벽히 구축, 유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취업 관련 도서를 확충하고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최적의 취업지원시스템을 유지해 나가기 위해서
      • 조직, 인원, 교과목, 취업프로그램 등 인프라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 취업지원 업무가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부단히 업무혁신을 해나가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취업지원팀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정보 표로 해당업무명 , 전화번호, 팩스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
    취업정보 제공,
    취업지원프로그램 운영,
    취업추천서 발급,
    취업상담
    041-560-2580,
    041-560-1234,
    041-560-2581
    041-560-2585
대학원 서비스 이행기준
대학원 서비스 이행기준
  • 대학원 교학팀
    • 행정처 서비스 이행기준
      • 고객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편성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 행정절차 간소화를 위한 대학원의 교과운영 관한 사항을 매년 1회 이상 조사하여 불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질 높은 대학원 입학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고객이 알고자 하는 내용 및 관련 내용을 한번에 제공하여 2번 이상 질문, 방문, 행정 서비스를 요구하는 등의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각종 대학(원) 입학전형에 관한 상담 문의는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천천히 친절하게 응답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이용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각종 입학전형 관련 주요내용 및 입학홍보 관련 내용을 인지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민원(Q&A)은 최소 10분~최대 3일 이내에 처리하고, 매주 자주 묻는 사항(FAQ)을 정리 및 업그레이드하여 홈페이지에 게시토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서비스 이행기준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안내 정보 표로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명 담당부서 팩스번호
    대학원 행정 총괄지원 041-560-2571 041-560-2575
    교과운영 041-560-2572
    대학원 입학상담 041-560-2572
    학사ㆍ수업 상담 041-560-1220
    전문대학원 수업상담 041-521-8032 041-521-8033
    산업대학원 수업상담 041-560-8031
    비학위과정 교과운영 041-560-8037
능력개발교육원 서비스 이행기준
능력개발교육원 서비스 이행기준
    • 연수행정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하여
      • 교육과정 연수행정과 관련하여 불필요한 서류 및 중복되는 절차를 밟지 않토록 정기적으로 업무를 점검 하겠습니다.
      • 교육원 수요자인 교육생의 건의사항을 수시로 파악하여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에 반영하겠습니다.
      • 능력개발교육원 홈페이지(http://hrdi.koreatech.ac.kr)는 수시로 업테이트하여 교육원 교육과정의 정보가 적시에 제공 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고객의 전화 문의 등에도 친절히 답하겠습니다.
    • 운영과정별 개선사항 및 불편사항 건의ㆍ신고 전화운영
      • 교육원에서 운영되는 과정에 대하여 개선ㆍ불편사항 등, 건의 및 신고 시 신속히 해결처리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서비스 이행기준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안내 정보 표로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명 담당부서 팩스번호
    교직과정 및 행정 전반적인 사항 041-521-8005 041-521-8010
    HRD 사업 041-521-8002
    VR 및 과정개편 사업 041-521-8043
    이러닝 사업 041-521-8050
    전공심화 PM 041-521-8042
    해외전문가초빙사업 PM 041-521-8004
    중기기술연수 041-521-8045
    단기기술연수 041-521-8046
    위탁연수 및 시설 장비관리 041-521-8007
    홍보 및 서무 041-521-8004
    평생교육 및 교직연수지원 041-521-8001
    교육원 전산 및 신기술지원 041-521-8003
    제2캠퍼스 조경 및 시설지원 041-521-8006
학술정보원 서비스 이행기준
학술정보원 서비스 이행기준
  • 전산정보팀
    • 안정적인 정보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제공서비스의 이용률이 70% 이상이 되면 용량 확충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 각종 정보보호 침해사고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제반 보안조치를 강구함은 물론 관련기록을 철저히 관리하여 분석자료로 활용하겠습니다.
      • 유지보수 활동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시에는 최소 3일전에 온라인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친절하고 효과적인 행정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하여
      • 분야별 서비스 개선 추진시 검토, 기획 단계에서부터 정보시스템 활용범위, 구축방안, 추후통합유지보수 전략 등의 기술을 자문하여 행정서비스 개선을 도모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Q&A 게시판과 문의가 잦은 사항에 대한 FAQ 게시판을 각각 제공하여 정보를 축적하고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관련 질의사항은 2시간 이내에 우선 답변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전산정보팀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안내 정보 표로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명 담당부서 팩스번호
    보안사고/바이러스 대응 041-560-1394 041-564-8571
    안내 및 상담 041-560-1395
    전자우편 / 대량메일발송 041-560-1393
    홈페이지 041-560-1396
    전자결재 041-560-1391
    캠퍼스망관리 041-560-1391
    종합정보시스템 행정(인사, 급여 등)(1391~2)
    학사(대학, 대학원) (1393)
    증명서발급(인터넷) (1393)
    연구비, 자산관리 (1391)
    S/W 대여 041-560-1397
  • 학술정보팀
    • 최적의 학술정보 수집 및 제공을 위하여
      • 수시로 교수 및 학생들에게 희망도서신청을 받아 적극적으로 이용자의 요구를 장서구성에 반영함으로써 연구자가 선진 학문을 신속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친절한 봉사와 신속한 자료 제공을 위하여
      • 항상 친절한 언행과 태도로 이용자의 질의사항에 대하여 응대하고 신속한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본교에 없는 자료는 도서구입 및 국내외 원문복사신청을 통해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다산정보관 홈페이지(http://dasan.koreatech.ac.kr)는 수시로 업데이트를 실시하여 최신 정보가 적시에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쾌적한 자료열람 환경 조성을 위하여
      • 이용자의 원활한 자료이용을 위하여 반납ㆍ열람도서에 대하여 수시로 자료를 배열하고 연 2회 이상 자료를 점검하여 자료를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신속한 정보검색이 가능하도록 전자정보실 및 자료실의 이용자 검색용 컴퓨터를 주 2회 이상 순회 점검하여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학술정보팀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정보 표로 서비스 명 , 전화번호, 팩스번호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 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도서 및 비도서 구입 관련 041-560-1382 041-560-1389
    상호대차 및 정보검색 관련 041-560-1387 041-560-1388
    도서 대출ㆍ반납 관련 041-560-1385 041-560-1389
    열람실 이용 및 홈페이지 관련 041-560-1383
    전자정보실 및 우선정리요청 관련 041-560-1384
산학협력단 서비스 이행기준
산학협력단 서비스 이행기준
    • 보다 활발한 산학협력 사업 추진을 위하여
      • 민간 기업 등에서 산학협력 내용에 대한 문의가 있으면 보다 신속하고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기업의 현장애로 기술 등 산학협력이 필요한 민원이 발생할 시 보다 신속하고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여 산학협력이 보다 잘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기업 및 지자체, 외부 연구소등과 보다 긴밀한 산학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를 추진하겠습니다.
    • 친절하고 수준높은 연구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외부수탁과제 신청 및 협약체결 시 신속히 검토하여 필요한 절차에 따라 처리하겠습니다.
      • 외부수탁과제에 대한 정산 및 관리는 수탁기관의 지침에 따라 신속하고 적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각종 민원 및 질의에 대한 명확한 답변과 업무에 대한 책임행정으로 전문성과 신뢰성을 구축하겠습니다.
      • 다양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여 수요자에게 노력하는 자세로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
    • 국책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대형 국책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민원 및 질의에 명확한 답변과 업무에 대한 책임행정으로 전문성과 신뢰성을 구축 하겠습니다.
      • 국책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다양한 자료와 정보제공으로 사업관련자에게 봉사하는 자세로 질문 및 건의 사항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
      • 국책사업 각종 성과지표 달성을 위하여 대학내 관련 부서와 중계 및 조정자 역할을 충실히 하여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사업단의 추진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사업 관리자가 사업 수행에 지장이 없도록 명확한 지침에 의하여 사업비가 신속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사업을 수행하면서 발생되는 애로사항이 조기에 해결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사업 수혜자에게 불이익 없도록 공정한 사업수행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안내 정보 표로 서비스명(팀명, 주요사업), 전화번호, 팩스번호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명 담당부서 팩스번호
    팀명 주요사업
    삼성교육개발 삼성기술교육 041-521-8173 041-521-8179
    사업개발 창업보육사업 041-521-1786 041-560-1765
    학교기업운영
    중소기업체험활동사업
    사업지원 중소기업직업훈련컨소시엄사업 041-521-8178 041-521-8109
    산업인력양성사업
    (수요자,이공계)
    중소기업핵심직무향상지원사업 041-521-8105
    맞춤형장학사업
    연구지원 수탁연구 041-560-1771 041-560-1765
    국책사업 041-560-1746
    총괄기획 기관운영 041-560-1067
생활협동조합 서비스 이행기준
생활협동조합 서비스 이행기준
    • 고객의 안전과 편의제공을 위하여
      • 항상 단정한 복장과 친절한 언행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청결한 식당시설 관리와 철저한 식품 검수를 통해 안전한 식단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급식사고 예방을 위해 급식전담 직원에 대한 위생교육 및 안전교육을 월 1회이상 실시 하겠습니다.
      • 고객이 필요에 의한 문의는 24시간 이내에 확인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지속적인 후생복지 향상을 위하여
      • 생활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후생복지시설의 불편사항을 최대한 반영하여 결정하겠습니다.
      • 생활협동조합홈페이지(http://sobi.koreatech.ac.kr)를 통해 제시된 의견은 즉시 대처하도록 하겠습니다.
      • 생활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후생복지시설에 대한 모니터링, 만족도 조사등을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그 결과를 운영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창구 안내 정보 표로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비고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비고
    임대 및 총괄업무 상담 041-560-1451~2 041-560-1371  
    식당업무 상담 041-560-1278 041-560-1368 학생식당
    041-560-1778 041-560-1092 능수관
    매점업무 상담 041-560-1279 041-561-1102  
    커피전문점업무 상담 041-560-17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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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예산팀 : 강희자 041-560-2512
최종수정일 : 2016-12-29 1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