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SEARCH

총장인사말

한국기술교육대학교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제 9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이성기

1991년 정부가 설립한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학생을 잘 가르치는 특성화대학으로 내실을 기하며 발전을 거듭해 왔고, 2021년에 개교 3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대학은 사실에 토대를 두어 진리를 탐구하는 ‘실사구시’를 교육이념으로 하면서, 인간에 기본적 가치를 두고 창의적 사고와 도전정신으로 실체적 문제를 기술적 활용을 통해 해결하고 세상을 바꾸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겸비한 인재를 키워내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인재양성을 위해 각 전공에서 요소기술을 충분히 학습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전공 학생들이 ‘융합학과’에서 개설하는 AI·빅데이터 등 스페셜 트랙을 이수하면서, 각자의 전공 이외에 부전공에 준하는 마이크로 디그리를 함께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창의융합 인재 양성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019년에 국내대학 최대 규모이자 최초로 5G 기반의 ‘스마트러닝팩토리’를 개관하여 AR/VR, 로봇교육 등 4차 산업혁명 요소기술을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교육 환경을 구축하였고,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미래학습관’이 완공되면 명실 공히 대한민국 첨단교육을 선도해 나가게 될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 대학의 탁월한 교육성과와 연구 결과물들이 국가의 인적자원개발 정책으로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상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능력개발교육원, 온라인평생교육원, 직업능력심사평가원 등을 대학의 부속기관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시대가 필요로 하는 국가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개교 30주년 슬로건인 『사람을 향하는 기술, 세상을 바꾸는 교육』을 근간으로 하면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의 새로운 30년을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