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공지
[IPP센터] 2021학년도 하계 단기현장실습(HRD현장실습) 진행공고
2021학년도 하계 단기현장실습 진행공고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IPP센터(2021.04.27)
1. 2021학년도 하계 단기현장실습 설명회(전체, 학부별)개최
가. 단기현장실습 전체제도 설명회
- 일시 : 2021년 05월 12일(수) 오후 4시
- Zoom을 이용한 실시간 화상 설명회(설명회 전 접속 링크 문자 안내)
- 설명회는 녹화하여 추후 아우누리 공지사항에 업로드 예정
나. 단기현장실습 학부별 설명회
- 일시 : 2021년 06월 02일(수) 오후 2시(예정)
- Zoom을 이용한 실시간 화상 설명회(예정)
- 설명회는 녹화하여 추후 아우누리 공지사항에 업로드 예정
※ 단기현장실습 참여기업 및 직무정보 확인 가능하므로 참여 권장
2. 2021학년도 하계 단기현장실습 진행안내
가. 개요
- 참여대상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4학기 수료 및 수료예정자 이상(2학년 2학기 이수 및 이수예정자부터 가능함)
2학년 학생들은 4학기 미 수료시 참여 불가(참여했더라도 추후 미 수료로 확인될 시, 실습비 미 지급 및 교과목 이수 불가)
- 교과목명 : HRD현장실습, HRD현장실습2
구분 | 교과목코드 | 교과목명칭 | 학-강-실 | 이수영역 |
4주 | CCT015 | HRD현장실습 | 2-0-4W | 전공필수 |
8주 | CCT029 | HRD현장실습2 | 1-0-4W | 전공선택 |
※ 4주 이수 : HRD현장실습(CCT015)이수 / 전공필수 2학점
※ 8주 이수 : HRD현장실습(CCT015), HRD현장실습2(CCT029)이수 / 전공필수 2학점, 전공선택 1학점
나. 진행 순서(수강신청, 기업지원, 상담 프로세스 등은 추후 자세하게 안내)
① 현장실습 수강신청
구분 | 대상 | 비고 |
1분반 | 일반재학생 및 휴학생 | |
2분반 | 졸업예정자(21.08월) | 졸업예정증명서 제출 필수 (이메일 vvkut434vv@학교메일 혹은 방문제출) |
★졸업예정증명서(2분반) 제출기간 : ~06.25(금)까지
★★실습 시작 후 분반 변경 불가!! 21년도 8월에 졸업하는 학생들만 2분반으로 신청!!
초과학기 및 학년, 재휴학 등 상관없이 21년도 8월에 졸업하지 않으면 1분반으로 신청!!
② 기업지원 및 기업-학생 매칭상담
③ 사전교육 이수
④ 출근부 및 보고서 제출 승인
다. 유의사항
- HRD현장실습(CCT015)는 전공필수 교과목이므로 졸업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사전에 수강을 권장함
- 취업(조기취업 포함), 근로, 인턴, 아르바이트 등은 현장실습으로 인정될 수 없음(교육부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 휴학생의 경우 단기현장실습 이수는 가능하나 대학 실습지원비 지원 불가(기업실습지원비는 지원 가능함)
※ 휴학생에 대한 판단 여부는 신청학기를 기준으로 판단(ex. 2021년도 1학기에 휴학상태인 학생은 하계 단기현장실습 시 휴학생으로 분류)
- 장기현장실습 및 단기현장실습 8주 이수자는 재수강 할 수 없음
- 기존 4주 이수자의 경우 8주에 한해 지원가능하나, 대학 실습지원비는 4주 기준으로 지급되며, 1학점을 추가로 이수함
- 졸업예정자(2분반)은 졸업심사 일정으로 인하여 4주 실습만 가능(2021년 7월 23일까지 실습이 종료되야 평가 및 학점 부여 가능)
- ★성적평가 시, 성실하지 못한 결과보고서를(표절 또는 기타 내용 미비) 제출할 경우, 해당 학생의 성적 처리 및 대학지원금 지급 불가
- ★단기현장실습도 계절학기 교과목이므로, 실습기간 내에 다른 계절학기 교과목과 동시 수강 불가(코로나19에 상관없이 기존에 온라인중점강의로 개설된 경우는 제외)
(참고) 신청 프로세스(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자세하게 안내)
★[아우누리] - [학사] - [현장실습] - [단기현장실습] - [단기현장실습수강신청(학생)] 메뉴로 운영
- 기간 내 수강신청 및 승인 여부 확인 필수
※ 정규신청기간 외 수강신청은 신청 불가(전공지도교수님 승인을 받았더라도 기간 외 승인 건은 일괄 취소됨)
※ 신청학기 및 분반 등을 잘못 기재하는 등 정상적으로 승인되지 않은 신청서는 일괄 취소됨
※ 현장실습은 일반 계절학기 수강신청과 별도로 진행됨
- 단기현장실습 과목 수강 및 성적 입력(이수여부)은 실습이 끝난 이후 일괄 처리(학사팀) ※ 21년 9월 중순 예정
- 단기현장실습 지원 시 전공지도교수님과의 승인이 필수!!(미 승인시 참여 불가)
3. 주요일정
내용 | 일정 | 유의사항 |
단기현장실습 신청(수강신청) | 1차 : 05.24(월) ~ 05.31(월) 2차 : 06.14(월) ~ 06.16(수) | [아우누리] - [학사] - [현장실습] - [단기현장실습] 2분반 학생들은 1차 수강신청 기간에 반드시 신청 |
기업지원 | 05.31(월) ~ 06.04(목) | IPP센터 담당 교수님과 상담 후 지원 기업 수정 가능 |
기업매칭상담 | 1차 : 06.07(월) ~ 06.11(금) 2차 : 06.14(월) ~ 06.18(금) | [ 유선 or 방문상담 ] - 기업 매칭상담은 필수(1번 이상 반드시 받아야 함) - 2분반 학생들은 1차 상담기간에 반드시 상담 필수 |
사전교육 | 06.21(월) ~ 06.27(일) | - 현장실습 착수 전 필수로 이수 (EL에 탑재 예정, 이수여부 확인 가능) |
현장실습 진행 | 06.28(월) ~ 08.27(금) | - 실습기간은 기업에 따라 상이 |
성적부여 | 1분반 : 9월 중순 예정 2분반 : 졸업심사시작 전 | - 아우누리에서 S/U로 조회 1분반 : 9월 중순 성적 입력 예정 2분반 : 졸업심사일정에 맞추어 부여 |
수기공모전 | 9월 말~10월 초 진행예정 |
4. 문의처
가. 연락처 : IPP센터(단기현장실습) 041-560-2632
나. 이메일 : vvkut434vv@학교메일(단기현장실습 담당)
다. 전공별 전담교수(사무실 위치 : 학생통합지원센터 S207호)
- 기계 : 윤준희(041-560-2627)
- 메카 : 최희석(041-560-2622)
- 전전통 : 신동민(041-560-2628)
- 컴공 : 배상수(041-560-2623)
- 에신화 / 디자인 : 김종석(041-560-2621)
- 산경 / 건축 : 전종오(041-560-2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