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SEARCH

일반공지

[IPP센터] 2021학년도 하계 단기현장실습(HRD현장실습) 진행공고

IPP센터 2021.04.27 조회수 : 1445

2021학년도 하계 단기현장실습 진행공고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IPP센터(2021.04.27)

 

 

1. 2021학년도 하계 단기현장실습 설명회(전체, 학부별)개최

  가. 단기현장실습 전체제도 설명회

    - 일시 : 2021년 05월 12일(수) 오후 4시

    - Zoom을 이용한 실시간 화상 설명회(설명회 전 접속 링크 문자 안내)

    - 설명회는 녹화하여 추후 아우누리 공지사항에 업로드 예정


  나. 단기현장실습 학부별 설명회

    - 일시 : 2021년 06월 02일(수) 오후 2시(예정)

    - Zoom을 이용한 실시간 화상 설명회(예정)

    - 설명회는 녹화하여 추후 아우누리 공지사항에 업로드 예정

    ※ 단기현장실습 참여기업 및 직무정보 확인 가능하므로 참여 권장

 

2. 2021학년도 하계 단기현장실습 진행안내

  가. 개요

    - 참여대상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4학기 수료 및 수료예정자 이상(2학년 2학기 이수 및 이수예정자부터 가능함)

                   2학년 학생들은 4학기 미 수료시 참여 불가(참여했더라도 추후 미 수료로 확인될 시, 실습비 미 지급 및 교과목 이수 불가)

    - 교과목명 : HRD현장실습, HRD현장실습2

구분

교과목코드

교과목명칭

--

이수영역

4

CCT015

HRD현장실습

2-0-4W

전공필수

8

CCT029

HRD현장실습2

1-0-4W

전공선택

    ※ 4주 이수 : HRD현장실습(CCT015)이수 / 전공필수 2학점

    ※ 8주 이수 : HRD현장실습(CCT015), HRD현장실습2(CCT029)이수 / 전공필수 2학점, 전공선택 1학점

 

  나. 진행 순서(수강신청, 기업지원, 상담 프로세스 등은 추후 자세하게 안내)

    ① 현장실습 수강신청

구분

대상

비고

1분반

일반재학생 및 휴학생


2분반

졸업예정자(21.08)

업예정증명서 제출 필수

(이메일 vvkut434vv@학교메일 혹은 방문제출)

    졸업예정증명서(2분반) 제출기간 : ~06.25(금)까지

    ★★실습 시작 후 분반 변경 불가!! 21년도 8월에 졸업하는 학생들만 2분반으로 신청!!

    초과학기 및 학년, 재휴학 등 상관없이 21년도 8월에 졸업하지 않으면 1분반으로 신청!!

    ② 기업지원 및 기업-학생 매칭상담

    ③ 사전교육 이수

    ④ 출근부 및 보고서 제출 승인

 

  다. 유의사항

    - HRD현장실습(CCT015)는 전공필수 교과목이므로 졸업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사전에 수강을 권장함

    - 취업(조기취업 포함), 근로, 인턴, 아르바이트 등은 현장실습으로 인정될 수 없음(교육부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 휴학생의 경우 단기현장실습 이수는 가능하나 대학 실습지원비 지원 불가(기업실습지원비는 지원 가능함)

      ※ 휴학생에 대한 판단 여부는 신청학기를 기준으로 판단(ex. 2021년도 1학기에 휴학상태인 학생은 하계 단기현장실습 시 휴학생으로 분류)

    - 장기현장실습 및 단기현장실습 8주 이수자는 재수강 할 수 없음

    - 기존 4주 이수자의 경우 8주에 한해 지원가능하나, 대학 실습지원비는 4주 기준으로 지급되며, 1학점을 추가로 이수함

    - 졸업예정자(2분반)은 졸업심사 일정으로 인하여 4주 실습만 가능(2021년 7월 23일까지 실습이 종료되야 평가 및 학점 부여 가능)

    ★성적평가 시, 성실하지 못한 결과보고서를(표절 또는 기타 내용 미비) 제출할 경우, 해당 학생의 성적 처리 및 대학지원금 지급 불가

   - ★단기현장실습도 계절학기 교과목이므로, 실습기간 내에 다른 계절학기 교과목과 동시 수강 불가(코로나19에 상관없이 기존에 온라인중점강의로 개설된 경우는 제외)


  (참고) 신청 프로세스(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자세하게 안내)

   ★[아우누리] - [학사] - [현장실습] - [단기현장실습] - [단기현장실습수강신청(학생)] 메뉴로 운영

   기간 내 수강신청 및 승인 여부 확인 필수

     ※ 정규신청기간 외 수강신청은 신청 불가(전공지도교수님 승인을 받았더라도 기간 외 승인 건은 일괄 취소됨)

     ※ 신청학기 및 분반 등을 잘못 기재하는 등 정상적으로 승인되지 않은 신청서는 일괄 취소됨

     ※ 현장실습은 일반 계절학기 수강신청과 별도로 진행됨 

   - 단기현장실습 과목 수강 및 성적 입력(이수여부)은 실습이 끝난 이후 일괄 처리(학사팀) ※ 21년 9월 중순 예정

   기현장실습 지원 시 전공지도교수님과의 승인이 필수!!(미 승인시 참여 불가)


3. 주요일정

내용

일정

유의사항

단기현장실습 신청(수강신청)

1 : 05.24() ~ 05.31()

2 : 06.14() ~ 06.16()

[아우누리] - [학사] - [현장실습] - [단기현장실습]

2분반 학생들은 1차 수강신청 기간에 반드시 신청

기업지원

05.31() ~ 06.04()

IPP센터 담당 교수님과 상담 후 지원 기업 수정 가능

기업매칭상담

1 : 06.07() ~ 06.11()

2 : 06.14(월) ~ 06.18()

[ 유선 or 방문상담 ]

- 기업 매칭상담은 필수(1번 이상 반드시 받아야 함)

2분반 학생들은 1차 상담기간에 반드시 상담 필수

사전교육

06.21(월) ~ 06.27(일)

- 현장실습 착수 전 필수로 이수

(EL에 탑재 예정, 이수여부 확인 가능)

현장실습 진행

06.28() ~ 08.27()

- 실습기간은 기업에 따라 상이

성적부여

1분반 : 9월 중순 예정

2분반 : 졸업심사시작 전

- 아우누리에서 S/U로 조회

1분반 : 9월 중순 성적 입력 예정

2분반 : 졸업심사일정에 맞추어 부여

수기공모전

9월 말~10월 초 진행예정





4. 문의처

  가. 연락처 : IPP센터(단기현장실습) 041-560-2632

  나. 이메일 : vvkut434vv@학교메일(단기현장실습 담당)

  다. 전공별 전담교수(사무실 위치 : 학생통합지원센터 S207호)

    기계 : 윤준희(041-560-2627)

    메카 : 최희석(041-560-2622)

    - 전전통 : 신동민(041-560-2628)

    - 컴공 : 배상수(041-560-2623)

    - 에신화 / 디자인 : 김종석(041-560-2621)

    - 산경 / 건축 : 전종오(041-560-2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