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홍보센터

KOREATECH NEWS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쇄

한기대 산학협력단, 스승의 날 맞이 훈훈한 선물 전달식

  • 작성자이예은
  • 등록일2024.05.16
  • 조회수64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참여 교원 및 훈련강사에 카네이션다과


우리 대학의 산학협력단(단장 민준기)은 스승의 날을 맞아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에 참여하는 130여개의 직업계고 및 연계훈련기관 교·강사들에게 그간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과 다과를 전달했다.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4차 산업혁명 및 디지털 전환 등으로 변화하는 산업계의 인력 수요에 맞춰 직업계고와 민간 전문훈련기관이 협업하여 재학 3년간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학생이 신산업 분야의 전문인력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본 사업은, 올해 20개 학과가 추가되어 총 75개 학과 58개 훈련기관이 참여한다. 그간 참여한 학과들은 전문훈련기관의 체계적 훈련제공 및 교원연수 지원으로 수업의 질이 개선되어 신입생 충원율이 향상되었고 신기술·신산업분야로의 취업이 다양화되었다.

 

민준기 산학협력단장은 훈련 질을 높이는 데 있어 교사 및 훈련기관 강사들의 열정과 헌신은 중요하다본 사업 참여에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지원기관으로서 사업운영 질적 제고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기대 산학협력단은 고용노동부 주관 본 사업의 운영지원기관으로 선정되어 직업계고 75개교, 연계훈련기관 58개 운영지원 및 성과관리 등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https://www.moel.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한기대 산학협력단 미래인재양성사업단(041-580-4814)을 통해 가능하다.


콘텐츠 정보책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