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홍보센터

KOREATECH NEWS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쇄

“학생들이 제작한 최첨단 공학작품 한자리에”

  • 작성자이예은
  • 등록일2024.06.20
  • 조회수281

한국기술교육대 30회 졸업연구작품전시회·오프라인 동시 개최

기계, 컴퓨터 등 5개 학부 8개 전공 학생들이 만든 GPT, 로봇 등 166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620()~21() 이틀간 기업체 임직원과 교직원, 재학생 등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내 담헌실학관 로비에서 ‘2024학년도 졸업연구작품 전시회(집중학기제)’ 개최한다.

 

전시회는 온라인(http://2024.koreatech.ac.kr/)을 통해서도 진행되며, 오프라인 행사 스케치 영상을 비롯해 졸업연구작품을 만든 학생들이 각 작품에 대한 소개와 특징, 의미 등을 설명하는 동영상 제공하고 있다.

 

올해 30회를 맞는 졸업연구작품 전시회는 전문 이론과 창의적인 기술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위해 3~4학년 학생들이 산업현장에 적용이 가능한 작품을 직접 설계·제작해 전시하는 한기대의 대표적 공학교육 프로그램으로 대학 설립 이래 매년 개최되어 오고 있다.

 

집중학기제는 전공지식 활용과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강화를 통한 졸업연구작품 내실화를 위해 4학년 1학기를 졸업연구 집중 이수학기로 운영하는 것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기계공학부(27) 전기·전자·통신공학부(전기공학 전공 9, 전자공학 전공 16, 정보통신공학 전공 18점 등 총 43), 컴퓨터공학부(43), 디자인·건축공학부(디자인공학 전공 23, 건축공학 전공 17점 등 총 40), 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13) 학부생들이 한 학기 동안 팀을 이루어 제작한 공학 관련 작품 총 166이 선보인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GPT,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AR. 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등을 활용한 작품들도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끈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장님이 쏜다이벤트를 통해 8개 전공별 부스를 관람한 학생들에게 핫도그와 피자를 제공하는 행사도 열린다.

 

유길상 총장은 졸업연구작품은 이론과 실험실습 5050 커리큘럼과 문제해결 역량 및 종합설계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 한국기술교육대의 특성화된 공학교육모델의 결과물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최첨단 공학기술 등을 적극 활용하고 땀과 지혜를 모아 우수한 공학 작품을 만든 한국기술교육대 학생들은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콘텐츠 정보책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