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홍보센터

KOREATECH NEWS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쇄

한국기술교육대, 지역 청소년 대상 ‘AI 로봇 등’ 교육

  • 작성자이예은
  • 등록일2024.08.05
  • 조회수170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위해 아산 초중고 학생 대상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의 지역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내일이음 코딩교실운영사진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은 아산시 교육지원청과 지역 기업 봉사동아리와 협업해 아산 소재 7개교 초··고등학교 재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천안 부대동의 2캠퍼스에서 81일부터 14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내일이음 코딩교실 2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한기대가 수행하는 ‘K-하이테크 플랫폼사업의 일환으로 양질의 코딩교육을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공급해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미래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은 디지털 융합훈련 플랫폼을 구축해 지역 내 훈련기관, 교육기관, ·중소기업 재직자 및 구직 청년, 영세 자영업자 등 다양한 훈련수요자에게 개방하고 수준별 맞춤형 훈련과정을 제공해 디지털 분야의 핵심 실무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정부(고용노동부) 지원 사업이다.

 

내일이음 코딩교실 2지난해 ‘C언어 기반 입문교육아두이노를 활용한 실습 교육에 힘입어 올해는 블록 기반의 엔트리 교육‘AI 이족보행 로봇 키트를 활용한 로봇코딩 교육이 진행된다.

 

이규만 한기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후 지역 청소년 및 산업체 재직자 등에 대한 디지털 역량강화 지원 활동을 확대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콘텐츠 정보책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