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홍보센터

KOREATECH PEOPLE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쇄

한기대 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 국내 학술대회 수상 ‘풍년’

  • 작성자이예은
  • 등록일2024.05.09
  • 조회수205

2024 한국세라믹학회 및 한국센서학회 춘계학술대회서 총 6개 상


우리 대학의 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 학부생 및 대학원생이 최근 ‘2024년도 한국세라믹학회 춘계학술대회와 ‘2024년도 한국센서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총 6개의 상을 수상했다.


지난 4월 부산에서 개최된 2024 한국세라믹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조윤행 학생(학사과정 4지도교수 심영석)이 저농도의 NO2 감지를 위한 3차원 다공성 TiO2 기반의 광활성 센서의 논문 주제로 최우수 양송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이 논문은 소비전력을 낮추기 위해 기존의 히터(열에너지)를 대체하는 LED(광에너지)를 사용하여 NO2를 선택적으로 저농도까지 감지할 수 있는 상온 구동 센서를 연구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같은 학술대회에서 박시형 학생(석사과정 3학기지도교수 심영석), 김선혜 학생(석사과정 2학기지도교수 김영철), 이지형 학생(학사과정 4지도교수 나윤채)이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이와 더불어 4월 대전에서 개최된 한국센서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도 조윤행 학생과 정재한 학생(학사과정 4지도교수 심영석)이 우수 발표 논문상을 수상했다조윤행 학생은 지난해 추계학술대회에서도 우수 발표 논문상 수상을 받은 바 있다.


수상자들은 지도교수님들과 학부의 끊임없는 도움과 지원 덕분에 깊은 성장과 학문적 발전을 이룰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학생들의 연구는 한국연구재단의 신진연구지원사업기본연구사업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공용장비센터의 지원으로 수행됐다.


(왼쪽부터) 한기대 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 조윤행, 이지형, 정재한 학사과정생/박시형, 김선혜 석사과정생


콘텐츠 정보책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