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홍보센터

KOREATECH NEWS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쇄

자.연.인 팀 ‘대학생 자작차 대회’ 은상

  • 작성자이예은
  • 등록일2024.05.13
  • 조회수134

2024 보령·AMC 국제모터페스벌 짐카나 대회부문서...“팀원들 한마음 연습 덕분


우리 대학의 자동차연구동아리 .연인팀이 지난 주 충남 보령시 주최로 머드엑스포광장에서 개최된 ‘2024 보령·AMC국제 모터페스티벌에서 대학생 자작차 짐카나 대회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짐카나(Gymkhana) 경기는 장애물을 피하며 짧은 시간 내에 코스를 완주하는 경기다. 27명의 팀원이 참여한 자..인팀은 ‘KUTY-25’란 이름의 차량으로 출전했다.

..인팀은 팀원들이 힘을 모아 지난 겨울부터 설계와 제작을 거쳐 출전하게 됐다면서 출전 차량은 바위 지형이나 벨지언 로드, 진창 등의 다양한 오프로드 환경을 고속으로 극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설계했다고 말했다.

 

이 차량은 자..인 팀이 ‘97년부터 연구하고 설계해 온 분야로, 125cc 저배기량의 엔진과 가벼운 차체로 험로를 빠르게 주파할 수 있는 것에 초점이 맞추어진 차량이다.

 

드라이버 역할을 한 이재민(기계공학부 ‘20학번)이번 대회에 처음 드라이버가 되어 서툴고 긴장도 되었지만, 팀원들의 노력과 선배님들의 조언이 큰 힘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우용 회장(기계공학부 ‘22학번)“15만명의 인파가 다녀간 큰 무대에서 궂은 날씨임에도 팀원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드리이버를 응원하고 랩타임 단축과 코소 파악을 위해 쉬지 않고 연습한 덕분에 2위라는 좋은 성적을 이룰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해 더 큰 무대에서 한국기술교육대의 명성을 드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 ‘자동차를 연구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으로 기계공학부를 중심 으로 메카트로닉스공학부 및 타 학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학교에서 배운 공학적 지식으로 실제 차량을 설계 제작하고, 각종 대회 참가를 통해 지식과 기술을 교류 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콘텐츠 정보책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