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공개

행정서비스헌장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쇄

행정서비스 공동이행 기준

  • 한국기술교육대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고객께서 1분 이내에 사무실을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입구에 사무실 종합배치도를 설치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오시면 10초 이내로 하던 일을 중단하고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 인사 후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공백이 없도록 담당자별로 대리업무자 1명을 지정 운영하겠습니다.
    • 장애인·노약자가 미리 전화 주시면 약속시간 5분전에 현관 대기하여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 3회 이내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와 소속,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고객의 중요 의견을 1회 반복하여 확인 받겠습니다.
    • 담당자에게 전화를 연결할 때는 같은 말을 2회 이상 않도록 요점을 전달하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중일 때는 담당자가 누구임을 알려드리고 30분 이내에 담당자가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우편·FAX·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과 FAX·인터넷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건의된 내용에 대하여는 2일 이내에 답변하겠습니다.
    • 처리를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하여 접수 후 5시간 이내에 처리절차 등을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드리겠으며 접수일로부터 5일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이의신청이 발생되면 이를 신중하게 검토할 것이며, 만일 부당한 행정 처리였음이 밝혀지면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곧바로 시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해당 직원에게는 경중에 따라 인사상 불이익을 부여하겠습니다.
    • 불친절, 부당한 서비스를 받으신 경우에는 대학홈페이지의 민원실 또는 고객의 소리에 게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협조사항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직원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 불친절, 개선하여야 할 일들은 그냥 지나치시지 마시고 반드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되지 아니할 수 있으니 실명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를 직접 방문하실 경우 방문일시와 내용을 미리 약속하여 주시면 보다 빠르고 신속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실 때 우리 대학교 교직원들은 큰 힘을 얻어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법규나 제도상 또는 다수인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정보책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