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공개

행정서비스헌장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쇄

학생처 서비스 이행기준

학생지원팀

  • 수요자가 만족하는 바로처리실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 항상 단정한 복장과 친절한 언행으로 고객인 학생 및 모든 민원인과 방문객을 정중히 모시겠습니다.
    • 학생들에게 관심 있는 유용한 정보들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이용자들이 각종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 민원업무는 신속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고 대학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 학생 행사에 따른 수업 결손과 소음 방지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자치기구를 중심으로 건전한 학생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학내 구성원들이 후생복지시설을 보다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개선, 서비스향상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효율적인 장학제도 정착을 위해
    • 우리 대학 홈페이지에 장학제도에 관한 내용을 상세하게 게재하여 학생들이 관련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대학에 입학하려는 학생들의 장학제도 문의에 대하여 인터넷과 전화를 통해 정확하게 답변하겠습니다.
    • 저소득 가정의 학생들에 대한 장학혜택을 지속적인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상담 및 접수처리 안내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학생자치활동상담 041-560-2531 041-560-2538
장학 상담 041-560-1200,1400

상담·진로개발센터

  • 학생 정신건강 증진과 관련 사고 예방을 위해
    •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 및 상담·심리검사 운영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 심리 상담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보다 많은 학생들이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상담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리고,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겠습니다.
  • 학생 전공 적응 및 진로 개발 지원을 위해
    • 전공 적응 및 진로 개발 프로그램 운영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 진로 상담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전공별 맞춤형 진로 상담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요구에 맞는 진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상담 및 접수처리 안내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심리 및 진로 상담 041-560-2650, 2641~3 041-560-2659

사회봉사센터

  • 사회봉사에 대한 대학의 역할 극대화 및 공동체 정신 함양을 위해
    • 사회봉사센터 운영 체제를 구축하여 사회봉사센터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겠습니다.
    • 제도적 지원 체계 정비를 통해 사회봉사 주관부서 역할을 강화하겠습니다.
  • 실천공학 및 HRD 역량을 활용한 봉사를 수행하기 위해
    • 전공별 실무역량 및 경험 등을 활용한 봉사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 대학에서 배운 전공 지식과 봉사프로그램을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상담 및 접수처리 안내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사회봉사 운영 및 지원 041-560-2532 041-560-2538

장애학생지원센터

  • 장애학생들의 대학생활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지원하기 위해
    • 장애학생간담회를 개최하여 학업 및 대학 생활에서 겪는 불편사항을 파악하겠습니다.
    • 장애학생의 학업 및 대학생활을 보조하는 인력을 지원하겠습니다.
    • 수강 신청을 돕고 학습보조 공학기기를 구비하여 학습 지원하겠습니다.
    • 기숙사 우선 입사와 장학금 지급으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상담 및 접수처리 안내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장애학생지원 041-560-1400 041-560-2538

생활관

  • 적극적 행정서비스 제공
    • 고객의 소리를 귀 기울여 경청하고 신속히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시설물 수리·보수 신청을 간소화하도록 시스템을 관리하며 확인 즉시 대응하여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공정하고 고객의 NEEDS에 부합하는 입사·선발 시스템 운영
    • 고객과의 소통을 통한 공정한 입사·선발 시스템을 운영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거주 취향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 쾌적한 거주 환경을 위한 노력 제고
    • 안락한 공동체 생활을 위한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 생활 불편 사항을 들어주고, 고민하고, 함께 해결해 나가는 생활관이 되겠습니다.

상담 및 접수처리 안내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생활관 입사․선발 담당 041-560-1260 041-560-1263
생활관 시설 관리 담당 041-560-1275
관생 생활 지원 담당 041-560-1264
관생 상담 지원 담당 041-560-1274

생활협동조합

  • 고객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하여
    • 식당의 청결관리, 철저한 식품 검사를 통해 안전한 식단을 제공하겠습니다.
    • 급식사고 예방을 위한 직원의 위생 및 안전 교육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 편의·휴게시설의 청결한 위생관리를 통해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쾌적한 시설물 관리를 위하여
    • 깨끗하고 청결한 대학 환경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설물 수리요청 시 즉시 처리하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대학의 시설물이 고장 없도록 정기·수시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의 후생복지 향상을 위하여
    •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생활협동조합홈페이지(https://coop.koreatech.ac.kr)를 통해 주신 의견은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생활협동조합이 운영하는 복지시설에 대하여 모니터링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고객의 의견을 운영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상담 및 접수처리 안내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생활협동조합 총괄 041-560-1472, 1451~2 041-560-1371

콘텐츠 정보책임자